2017년 3월 16일 목요일

창업핵심요소의결정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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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핵심요소의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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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핵심요소의 결정

목차

* 창업핵심요소의 결정

Ⅰ. 창업을 하기 전에

1. 사회 트렌드를 파악한다.
2. 기존의 기업으로부터 새로운 기회를 포착한다.
3. 사회 환경변화에 따른 시장세분화가 가능하다.
4. 틈새 시장을 공략한다.
5. 가치 높은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Ⅱ. 업종 및 아이템의 선택

1. 성장기에 있는가?
2. 나의 경력이나 적성에 맞는가?
3. 나의 경험과 지식을 활용할 수 있는가?
4. 전문적인 기술과 경험을 필요로 하는가?
5. 면허나 허가, 등록 등을 필요로 하는가?
6. 자기자금조달 범위 내에서 가능한가?
7. 아무나 쉽게 할 수 있고 흔한가?
8. 가족의 이해와 지지를 구할 수 있는가?

Ⅲ. 사업규모의 결정

Ⅳ. 조직의 구성

1. 창업멤버나 기업조직은 간단하게 출발한다.
2. 동업은 가급적 신중히 정한다.
3. 업종에 맞는 특색 있는 조직을 구성한다.
4. 기업의 형태결정

창업핵심요소의 결정

1. 창업을 하기 전에

창업이란 기존기업이 신규사업에 진출하는 것과 달리 창업자의 인생을 좌우하는 경제행위이다. 따라서 순간적인 판단이나 단순한 상식만으로 접근해서는 곤란하다. 여기서는 창업 전 단계에서 필수적으로 점검해보아야 할 내용들을 살펴보기로 한다.

1) 사회 트렌드(trend)를 파악한다.

주위를 둘러보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어디에 있는지? 그들의 라이프 스타
일(Life style)은 어떠한지? 그들의 소비형태는 어떠한지? 어떻게 변할 것인
지? 등 사회전반적인 트렌드를 정확히 파악하면 성공할 수 있는 직업, 히트
칠 수 있는 아이템, 만족스러운 성과를 보장하는 새로운 사업의 발견이 가
능하다.

2) 기존의 기업으로부터 새로운 기회를 포착한다.

최근의 구조조정으로 기업 활동의 간접부문에 대한 아웃소싱이 활발해지면서 새로운 서비스 사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산업사회에서 지식 사회로의 이동과 정보통신의 발달과 글로벌 시장의 확대와 맞물려, 적절한 컴퓨터의 활용능력이 부족하거나 무역시장의 개척을 위한 정보 부족 등에 직면한 기업가들을 지원하는 또 다른 사업기회가 등장하고 있다.

3) 사회 환장변화에 따른 시장세분화가 가능하다.

사회전반의 급속한 변화는 구 소비계층을 퇴장시키고 새로운 소비계층을 발생시키고 있다. 이른바 신세대, 실버세대, 독신, 여성소비자, 귀족마케팅, 애완동물이나 식물을 기르는 취미활동 등 특정 소비계층의 요구에 부응하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4) 틈새(niche) 시장을 공략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205830&sid=knp868group1&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12,345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창업핵심요소의결정
파일이름 : 창업핵심요소의결정.hwp
키워드 : 창업핵심요소의결정
자료No(pk) : 16205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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