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 바의 존재유무가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에 미치는 영향 DownLoad
샐러드 바의 존재유무가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에 미치는 영향
샐러드 바의 존재유무가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에 미치는 영향
샐러드 바의 존재유무가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에 미치는 영향
목 차
서 론
이론적 배경
연구방법
설문지
결론
참고문헌
서 론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
패밀리레스토랑의 분류
패밀리레스토랑 시장 현황
하지만 점포당 매출액은 빕스가 35억원,
아웃백이 26억원으로 9억원 가까이 더 높다.
2008년 샐러드바를 무기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빕스의 사례를 통하여 패밀리레스토랑에서
차지하는 중요도에 주목하게 되었다.
아웃백
빕스
설립연도
1997
1997
점포수
102
74
매출액
2,750억원
2,640억원
서 론
패밀리레스토랑 선택 시
샐러드 바가 차지하는 비중을 살펴보고
패밀리레스토랑 메뉴구성과 관련한
경영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론적 배경
고객이 과일과 야채 등의 다양한 음식들을 선택 할 수 있는 Self-service 장소
이론적 배경
샐러드 바의 서비스
*셀프 서비스 활동을 고려한 충분한 공간과 통로 확보
*셀프 서비스 불편에 따른 종사원의 안내 서비스
*모든 음식은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적당한 크기 유지
*흩어진 요리는 보기 좋게 수시로 정리
*부족한 음식은 수시로 보충
*모든 서비스용 빈 접시는 뷔페 테이블이 시작하는 부분 가장자리에 충분히 준비
*접시가 비워진 고객에게는 음식을 더 권하고, 의향을 물어본 뒤 빈 접시 수거
더운 음식은 덥게, 찬 음식은 차갑게 제공 될 수 있도록 음식관리에 세심한 주의
이론적 배경
미국에서 생성된 개념으로, 가족 단위의 외식 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식당을 의미한다.
우리나라의 레스토랑은 3가지의 세분 시장 중 Mid-scale에 해당
이론적 배경
이론적 배경
이론적 배경
이론적 배경
이론적 배경
연구방법
가설번호
설정 내용
연구방법
연구방법
구 분
내 용
모집단
패밀리 레스토랑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
표본집단
서울 지역 빕스와 아웃백을 이용한 고객
조사기간
년 월일부터 년 월일까지(총 일간)
설문조사
-총 배포된 설문지 수: _부 (100%)
-회수된 설문지 수: _부 (_%)
-폐기된 설문지 수: 부
-분석된 설문지 수: _부(_%)
모집단의 규정 및 조사표본
표본선정 및 자료 수집 방법 or 연구대상
연구방법
표본선정 및 자료 수집 방법 or 연구대상
연구방법
연구 방법
설문지
결 론
*국내 외식산업 시장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패밀리레스토랑
*비슷한 컨셉의 패밀리레스토랑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나 포화상태에 이름
*웰빙 트렌드에 맞추어 샐러드 바라는 새로운 메뉴 형태를 고안
*침체기를 벗어나려는 이러한 차별적인 시도의 영향력 검증을 시도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 중 샐러드 바가 차지하는 비중과
샐러드 바를 선호하는 고객의 특성 분석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별, 매장별 특성의 미반영
**최근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씨푸드 패밀리레스토랑을
설문조사의 대상에서 제외시킨 것의 한계
참 고 문 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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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Family Restaurant Choices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4023114&sid=sanghyun7776&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21 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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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제목 : 샐러드 바의 존재유무가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에 미치는 영향
파일이름 : 샐러드 바의 존재유무가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에 미치는 영향.ppt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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