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6일 목요일

국제기구의 교육통계 및 지표 개발 동향 레폿

국제기구의 교육통계 및 지표 개발 동향 레폿



국제기구의 교육통계 및 지표 개발 동향

국제기구에서의 교육통계 및 지표개발 동향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 국제기구의교육통계및지표개발동향


I. 들어가는 말

II. OECD 교육통계사업

III. 맺음말

II. OECD 교육통계사업

가. 주요 사업 내용
OECD 교육위원회의 대표적 사업으로 추진되는 국제교육지표사업 (INES : Indicators of Educational System)은 1992년에 시작되어 UNESCO, EU와도 공동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교육통계 정보에 대한 수요에 부응함과 동시에 교육통계 정보 서비스 체제 구축을 위한 시사점 도출에 본 사업의 목적이 있다. OECD 회원국들은 교육을 통해 경제적인 생산력을 강화시키고, 학교 운영의 효율성을 증진시키며, 증가하는 교육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추가 재원을 모색하는 등 효과적인 정책을 추구하고 있다. 정책 형성의 과정을 알려주고 교육체제의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OECD는 교육에 투자된 인간 및 재정 자원이나 이러한 투자들의 수익(returns) 등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지표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각 회원국의 교육체제가 기능하는 방식을 비교하고자 한다.
OECD 교육지표들은 국제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장 적절한 자료를 얻고자하는 정책적인 요구가 반영된 개념 개발을 개발하고 이를 위한 자료 수집의 진행 과정(ongoing process)의 산물이라 볼 수 있다. 폭 넓은 협조를 통하여 회원 국가들과 OECD 사무국은 1997년에도 다음과 같은 7개 영역에서 41개 교육지표들을 개발하였다.


자료출처 : http://www.ALLReport.co.kr/search/Detail.asp?pk=16198873&sid=knp868group1&key=



[문서정보]

문서분량 : 7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국제기구의 교육통계 및 지표 개발 동향
파일이름 : 국제기구의 교육통계 및 지표 개발 동향.hwp
키워드 : 국제기구의,교육통계,및,지표,개발,동향
자료No(pk) : 161988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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